우리어학원 - Your dreams com true at worie language school!!
 
HOME게시판상담게시판
   
  나*경(ERIC)학생의 솔직한 8주 연수 후기 입니다.
  글쓴이 : WeAcademy     날짜 : 17-11-17 17:51     조회 : 666    
이름 : 나*경(남, 27)
코스 : ESL C코스
기간 : 8주
기숙사 : 2인실

호주 캐나다 등지에서 워킹홀리데이 등을 통해 경험과 해외경험을 쌓고 있었다.
하지만 생활속에서 영어를배운다는 것은 현지에서 사는 사람에게나 가능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보다 더 학술적이고 시험 준비적인 학습을 원했던 나는 이전에 세부에서의 어학연수 경험을 살려 다시 정보를 찾아보기 시작했다.

시설이 좋은곳은 학비가 높고, 지방에 위치한 곳은 시설이 노후되고 커리큘럼이 부족하지만 연수비용이 압도적으로 낮은것이 사실이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저렴하고, 강사가 우수한 곳을 찾다보니 일로일로라는 한 작은 어학원에 17년차 선생님들이 있다는 내용을 우연히 보고 문의하게 되었다. 보통 어학연수를 하다보면 나와 비슷한 또래이거나 나보다 더 어린 선생님들이 가르치는 경우가 많아서 만족스럽지 못할 때가 많았는데 우리어학원은 모두 경력이 기본적으로 10년 이상 되는 강사들이라 만족스러웠다. 연수비용도 이보다 더 저렴한 곳을 찾기는 힘들었기 때문에 까다롭게 비교해 보다가 결국 우리어학원을 선택했다.

강사
역시 듣던대로 강사는 매우 우수하다. 단순히 문법사항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보다 깊이있게 원리를 가르치기 때문에 수업 내용이 아주 깊고 섬세하다. 강사들의 경력이 오래 된 만큼 연배도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잡담이나 수준낮은 대화로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진중하고 꼼꼼하며 인내심있게 가르친다. 우리어학원의 광고문구는 으례 하는 문구가 아니라 정말 강사들이 우수하다는 것을 다시 느낀다. 호주인 일대일 수업이 좋았다. 필리핀의 원어민 선생님들뿐만 아니라 한국의 원어민 선생님들도 보통 교수법 등을 제대로 공부한 것은 아니고 그냥 원어민이라는 사실만으로 가르치는 경우가 많은데, 로드니 호주인 선생님은 직접 학위증을 보여준다. 영문학, 교육학 학사, 및 석사, 대학교수 등을 했던분이라 대화할때 느낌이 역시 다른것 같다.

시설
시설은 안좋다. 오래되고 노후된것은 필리핀 상황을 고려하면 당연하고, 사실 다른 어학원에 비해 크게 부족한 것도 아니다. 다만, 한국인의 기준에서 좀부족하다는 것이고, 전통이 오래되다보니 고장나거나 하는 부분이 가끔 생기기 마련. 물론 스텝들이 즉시 조치하기 때문에 신경쓸 부분은 아니지만, 결벽증이 있거나 쾌적하고 깔끔한 시설을 원한다면 그만큼 더 높은 학비를 내고 시설 좋은 곳으로 가는것이 맞는것 같다. 구지 비교하자만 수영장이 없다는 차이점이 큰거 같다.

국적비율
한국인이  이처럼 적은 학원이 또있는지 의문이다. 한국인은 30%이하로 유지되고, 일본인 50%, 몽골인, 대만인, 베트남 사람들도 좀 있다.

음식
3개월이나 매일 먹어야 하는 식사라서 좀 많이 따졌었다. 나는 특목고에서 조리 교사로도 일했고, 외국에서도 요리사로 일했기 때문에 조금 따진 면도 있었다. 일상적으로는 5찬+밥+국으로 이뤄진 식사인데 입맛에 잘맞고 김치도 매주 담는데 한국에서 김장하는 수준으로 맛이 좋다. 가끔 특식으로 삼계탕, 비빔국수, 도가니탕, 소고기국 등이 서브된다. 학비를 생각하면 놀라운 수준.

생활
와이파이는 공용 와이파이인데다가 필리핀 현지 사정상 느리다. 그래도 유투브 동영상등은 잘 볼수있는 정도. 청소 빨래는잘 해주지만 침대 아래는 닦지 않는 경향이 있다. 많은 방을 청소하다 보니 세세하게는 하기 힘들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청결관리를 할 필요도 있다.

나름대로는 까다롭게 골랐는데 필리핀에 오니 처음에는 실망하는것이 당연하다. 아무래도 한국보다는 조금 열악한 환경이니까. 하지만 거의 마지막에 다르는 지금, 한달만 더 연장할까 엄청나게 고민될 정도로 너무 좋은 사람들, 환경, 생활을 경험한것 같다. 다음기회가 되면고민없이 우리어학원 선택할 예정이다.